신상진 시장 “성남시, 미래 모빌리티 허브로 육성”

casinoonline-br.com 아바타

큰사진보기 ▲ 신상진 시장은?16일 도심항공교통(UAM)?도입 방안 정책연구?중간보고회에서 “시의 최적화된 입지에 우수한 지상 교통망을 연계할?UAM?하늘길을 열어 시민들에게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신상진 경기 분당 시장은16일 도심항공교통(UAM)도입 방안 정책연구중간보고회에서 “시의 최적화된 입지에 우수한 지상 교통망을 연계할UAM하늘길을 열어 시민들에게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UAM(Urban Air Mobility)은 이른바’에어택시’로,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하는 비행체에 승객이 타고 이동하는 교통체계를 말한다.

시 상황실에서 오전10시에 열린 이날 중간보고회에는신상진 성남시장,정인태 롯데이노베이트NDX사업본부장,미첼 윌리엄스 스카이포츠(Skyports)한국지사장 등 성남시 관계부서와4차산업특별도시추진단 미래 모빌리티 분과위원 등이 참석했다.

롯데이노베이트와 스카이포츠가 성남시UAM도입 방안에 대한 추진 상황을 보고한 후 참석 위원들의 질의 및 토론이 이어졌다.

성남시는올해2월부터 착수해90일간 진행되는 정책연구를 통해 미래형 교통수단인UAM도입 방안을 마련 중이다.

시는 지난해7월 롯데 컨소시엄(롯데건설,롯데렌탈,롯데이노베이트)과’성남시 도심항공교통(UAM)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체결을 시작으로 민·관 실무협의회구성·운영과정책연구를 추진해 왔다.

정책연구 주요 내용으로는▲성남시 도심항공교통(UAM)특화 서비스 모델 발굴▲관제권을 포함한 공역 현황과 운항 가능지역 분석▲지상과 항공 모빌리티를 잇는 최적의 버티포트(UAM이착륙장)인프라 조성 등이다.

버티포트 입지 분석에는 롯데건설,롯데이노베이트와 작년4월에 업무협약을 체결한영국UAM버티포트 전문기업스카이포츠가 참여했다.

신 시장은”이번 정책연구를 통해 성남형 도심항공교통(UAM)중·장기 로드맵 수립,관련 조례 제정 등 행정적 기반을 마련하고,국토부2025년 도심항공교통(UAM)상용화에 발맞춰 성남시를 미래 모빌리티 허브로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bong-da 아바타
Author Profile

John Doe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Ut enim ad minim veniam.

Search
Cateegories